학과소개

개황

오늘날 기업은 산업의 발전에 따라 대규모화되고 있으며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경영의 문제는 더욱 복잡, 다원화되고 경영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 또한 고급화되고 있다. 경영학과는 이러한 현실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일차적으로는 생산, 마케팅, 회계, 재무, 인사조직 등 기업경영의 기본기능에 대한 학습기회를제공하고, 이차적으로는 전략적 경영관리, 창업 및 중소기업경영, 기술혁신, 국제화관리,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설계와 운용, 노사관계의 관리, 서비스관리 등 주요 경영이슈에 대해 학생들의 관심에 따라 폭넓게 연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수를 도와 각종 학술연구 및 산학연구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세미나, 워크샵 등을 통해 동료들과 연구 성과를 나누는 기회를 가지며, 졸업 후에는 전문 연구기관, 대학 그리고 산업체의 중요 부서에서 일하게 된다.

교육목적

전문적 연구 능력을 통해 심화된 경영학적 지식을 학문적 연구와 경영 현장에 활용하여 국제화 및 정보화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는 경영 전문가를 양성한다.

위치

다산관 317호 (전화 : 219-2705)

학위과정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전공

경영전략, 마케팅, 생산/운영, 인사조직, 재무, 회계

교수진

https://biz.ajou.ac.kr/abiz/professor/professor01.do